생활정보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등 정리

붕이네 2022. 6. 6. 20:37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실외 마스크 조차 해제된 지금 다시 예전의 일상 회복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일 3만명 가까이 확진 수가 나오고 있기에 언제나 조심은 하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딱 3분만 투자하셔서 글을 읽으시고 꼭 코로나 지원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알려주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란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된 사람들에게 경제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제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가격리 및 입원치료를 함에 따라 생계가 곤란해지는 사람들에게 주는 일종의 위로금 같은 형식입니다.

6월 22일이 지나면 끝난다고 했던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아직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지급일수가 오래 걸리는 만큼 코로나 지원금을 얼른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종류

코로나 지원금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코로나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 지원금 이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직장인, 일반인, 자영업자 등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정해진 금액으로 지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유급휴가 지원금은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직장인들이 신청하는 지원금으로 격리기간만큼 일일 생활비를 계산하여 지급하는 형식인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 2가지 제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고 있는지 아닌지일 뿐이며 만약 고용되어 일하고 있는 회사원의 경우, 유급휴가비용을 신청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금액

가장 궁금해 하실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지원금은 한 가구내에서 1명이 확진되었을 경우,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10만원을 지급하며, 한 가구내에서 2명 이상이 확진되었을 경우,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15만원을 지급합니다. 2명이든 5명이든 최대 15만원 정액제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유급휴가 비용은 1일 45,000원으로 주말을 제외한 5일로 나가기에 225,000원 정도의 금액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사에 재직하는 근로자분들은 사업주를 통해 유급휴가를 받아 격리를 하는 경우를 일컫습니다. 코로나에 확진되면 휴가를 사용해서 지자체에서 지급되는 지원금은 받지 못하지만 쉬는 대신 회사에서 휴가비를 지급받는 것과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의 대상은 보건소의 통지를 받고 입원 또는 자가격리해 치료를 진행한 뒤 격리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입니다.

지금은 자가격리 기준이 완화되어 본인이 코로나에 확진되었다 하더라도 가족이나 동거인은 수동감시자이기때문에 코로나 확진자 본인만 지원금 수령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지원금 제외대상

코로나 지원금 제외대상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역수칙을 정상적으로 이행하지 않는 경우나, 공직자(공무원), 유급휴가비용을 받은 인원들의 경우 지원금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또한 해외 입국 격리자나 대기업에 다니는 경우에는 지원금 제외대상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서류

코로나 생활지원금의 신청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 자가격리 해제통지서, 유급휴가 미지급 확인서, 생활지원금 신청서, 본인 통장사본 이렇게 필요로 합니다.


코로나 확진 지원금의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서류,신청방법,대상자, 지원금액

아마 신청하는 분들은 다들 처음일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코로나 확진자라면 생활지원비 신청서, 자가격리 통지서. 유급휴가 미지원 확인서. 신분증, 통장사본을 준비해두시면 조금 더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지원금의 신청방법은 간단한데요, 코로나 지원금에 해당하는 서류를 준비하셨으면, 본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알아두시면 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자 분들은 본인이 직접 지원금 신청을 완료한 다음 온라인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지원자금 신청방법

*한달 연장되었으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코로나 확진이 되면 알림 문자로 이틀 정도 후에 통지서 발급을 통해 이 서류를 가지고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되기에 가급적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향이 더 편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지원금은 나라에서 지급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확진이 되셨다면 모두들 반드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